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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

사업장 사대보험 완납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받기(초간단)

4대보험 완납증명서는

인터넷으로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5분 만에 발급받을 수 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국민건강보험공단(1577-1000)에 전화해서
팩스로 받을 수 있고, 

주민센터의 무인발급기에서
본인이 직접 지문을 인식하고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공인인증서와 프린터가 있다면 인터넷으로 받아보자.

 

 

 

 

 

사회보험 통합징수 포털 

 

인터넷에서 사회보험 통합징수 포털이라고
입력하고 들어가자. 

아래 주소를 클릭하면 바로 들어갈 수 있다.

si4n.nhis.or.kr

 

 

 

 

 

 

국민건강보험 사회보험통합 징수포털 메인화면

 

 

메인화면에서 로그인을 위해 왼쪽의 개인또는 개인사업자는 개인인증 클릭한다.

 

 

 

 

 

 

 

 

로그인을 위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 클릭한다. 

 

 

 

 

 

 

 

 

공인인증서의 암호를 입력하면,
사회보험 통합징수포털 사이트에
자동으로 로그인이 된다.

 

 

 

 

 

 

 

 

사회보험 통합징수포털에

로그인이 됐다.

 

화면 가운데에
완납증명서 발급 신청이라는 글씨를
클릭하면 끝이다. 다됐다.

 

 

 

 

 

 

 

 

프린트로 발급을 할지 팩스로 받을지 선택하는 화면이다.

건강연금보험에 기본으로 체크가 되어 있고,

제출 용도도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제출용으로 기재되어 있다.

프린트 발급을 클릭하면

증명서 발급 끝.

 

내 컴퓨터에 프린트가 없다면,
프린트발급을 클릭할 경우 PDF 파일로
완납증명서가 저장이 된다.

단, PDF 파일은 주민등록번호 앞자리로
암호가 걸여 있는 파일이다.

 

팩스 전송도 가능하다.

증명서를 다른 기관으로 팩스를 보내야 할 경우,

팩스 전송 버튼을 클릭한다.

 

 

 

 

 

 

팩스 번호 입력창

 

팩스번호를 입력하면,
5분 안에 증명서를 팩스로 받아볼 수 있다. 

 

 

 

 

 

 

 

팩스로 받은 건강.연금 완납증명서

 

 

완납증명서는 증명서 유효기간이 있어서
기간이 지나면 다시 받아야 한다.

사업자의 경우
관공서에 대금 청구 시 필수 첨부서류이기 때문에

한 달에 한 번은 발급을 해야 하는 서류이다.